대전생명의전화
  • 홈
  • 기관소개
    • 대전생명의 전화
      • 인사말
      • 생명의 전화이야기
    • 미션&비전
    • 연혁
  • 사업소개
    • 자살예방
      • 전화상담사 양성교육
      • 청소년생명존중 교육강사 양성교육
      • 카운슬링단기강좌
      • 청소년자살예방교육
      • 생명사랑 밤길걷기
    • 위기개입
      • 상담원칙
      • 전화상담
      • 면접상담
    • 사후관리
      • 소개합니다
      • 자살사후개입교육 안내
  • 후원하기
  • 소식알림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사업소식
    • 언론보도
  • 회원가입
  • 로그인

전화상담사 양성교육

고민과 갈등, 위기와 자살문제를 상담하는 1588-9191의 전화상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입니다.

상담의 전반적인 기본 지식을 공부하는 상담 기본과정과 전화상담의 실제를 공부하는 전화상담 전문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상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. 매년 4~6월에 걸쳐 열리는 이 교육과정은 주 2회, 2시간 교육으로  주간반은 오전10시~12시, 야간반은 19시~21시에 진행합니다.

교육안내

일정: 주 2회 4~6월
대상: 상담에 관심있는 시민 모두
문의: 대전생명의전화 042-522-9193

스텝1: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기본 · 전문과정 수료

스텝2: 견습상담원 활동 · 1년 (슈퍼비전 포함)

스텝3: 정규 상담원증 수여

스텝4: 정규 상담봉사활동 (월 2회, 총 7시간)

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

주차 과정 과목
1 상담 기본과정 인간중심상담
2 상담이론과 실제
3 인간이해(발달, 성격이론)
4 집단상담(1박 2일)
5 상담대화 기법
6 생애주기별 상담
7 정신건강 상담
8 가정ㆍ부부문제 상담
9 자살위기 상담
10 생명의전화운동과 전화상담
11 전화상담 전문과정 전화상담 과정 및 기법Ⅰ(경청, 공감)+워크샵
12 전화상담 과정 및 기법Ⅱ(탐색, 직면, 종결)+워크샵
13 다루기 어려운 전화상담(음란성, 반복, 자살전화)+워크샵
14 상담축어록 작성과 실제
15 전화상담실습(실습기간 중 3시간 30분)
16 슈퍼비전Ⅰ
17 슈퍼비전Ⅱ
18 상담의 윤리와 수칙

교육신청 바로가기

교육신청 바로가기

사무실

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로 75번길 89
한일빌딩 3층 301호

(042) 522 9193
line9191@hanmail.net

월-금: 8900-18:00
토: 9:00-12:00

로그인 상태

한국 생명의전화 대전지부

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로 75번길 89 한일빌딩 3층 301호  (042) 522 9193  line9191@hanmail.net

대전생명의 전화 - powered by enfold child WordPress Theme
  • Twitter
  • Dribbble
Scroll to top